클래스
내가 만들려는 프로그램의 등장인물 혹은 사물
[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2, 클래스와 객체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1편 보러가기 [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1, 객체 이 포스팅은 데스크탑에 최적화되어 있어, 데스크탑으로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를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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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ue Object (VO)
값을 저장하는 객체. 객체 하나의 데이터들을 담는 클래스이다.
- 데이터와 동일한 타입으로 멤버변수 작성
- 생성자 자동으로 추가
- toString() 생성
[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2, 클래스와 객체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1편 보러가기 [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1, 객체 이 포스팅은 데스크탑에 최적화되어 있어, 데스크탑으로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를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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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자
객체를 초기화하는 것.
- 반환타입은 없고 이름은 클래스와 같다
- 파라메터는 자유롭게 생성가능하다.
- 메소드 오버로딩이 가능하다.
[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3, 객체 지향 생성자
1. 생성자 - 객체 (멤버변수) 초기화 메서드 클래스를 이용해 객체를 생성하면 해당 객체는 메모리에 즉시 생성되지만, 이렇게 생성된 객체는 모든 인스턴스 변수가 초기화되지 않은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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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ic 멤버
static 메모리에 저장한다.
- 객체가 아닌 클래스 소속이다
- 객체를 생성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다
- 호출 : 클래스 이름. 멤버
- static 메서드에서는 일반 멤버변수 사용이 불가능하다.
[Java] 객체 지향 6, static 정리
static 클래스를 만들고 객체를 생성하면 객체마다 객체변수를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가 별도로 할당된다. ➡️ 데이터 메모리의 정의 하지만 객체의 값이 변하지 않는 경우라면 static 변수를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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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초기값 할당받은 값만 사용 가능하고 값의 변경이 불가능하다.
[Java] 객체 지향, final
final final 변수 final 변수는 상수이다. 초기에 할당받은 값만 사용이 가능하고 값의 변경이 불가능하다. 상수는 선언 시 초기화 해야한다. final 메서드 오버라이딩(상속받은 메서드를 고쳐쓰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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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화 블록
멤버변수를 초기화하는 블록
[Java] 객체 지향, 초기화 블록
초기화 블록 멤버변수를 초기화하는 블록 class Test{ int a; static int b; //일반 초기화 블록 { a = 10; } //static 초기화 블록 static{ b = 20; } } 멤버변수 초기값 할당되는 순서 1. 멤버변수 기본값 자동 할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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