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서 이미지 파일 경로는 윈도우와 다르다. 수업에서는 윈도우를 기반으로 진행하다보니 항상 무언가 새로운 것을 찾을 때 굉장히 바빠진다.
파일 업로드 경로
1. web-workspace
우선 web-workspace 폴더를 찾아야한다. 하지만 파일이 어딘가에 숨어있는 맥북으로서 파인더에서 직접 찾기는 하늘의 별따기. (나만 그럴수도.. 또 내가 무지했을수도...)
command + space 로 workspace 를 검색하면 바로 나온다. 여기까지는 굉장히 무난하다.
2. .metadata 폴더 ...
여기서부터 고비가 시작되었다. metadata 폴더가 없는디유... 서칭 끝에 command + shift + . 을 통해 숨겨진 파일들을 찾아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저 점은 진짜 온점임
그럼 이렇게 숨겨진 메타데이터 폴더가 나타난다.
metadata - .plugins - org.eclipse.wst.server.core - tmp0 - webapps - 폴더생성
org.eclipse.wst.server.core 단계에서 폴더가 너무 많아 찾기 힘들텐데, 나의 경우에는 맨 밑에 있었다. 맨 밑부터 찾으면 도움이 될 듯하다.
사진 파일이 잘 업로드 되었는지 계속 드나들다 보니 경로를 아예 외워버렸다.. ^---^
아래와 같이 경로 제일 마지막 우클릭 - 경로 이름을 복사 를 통해 경로를 복사할 수 있다. 참고로 webapps 안에 생성한 폴더 경로까지 복사해줘야한다.
만약 경로가 아래 나오지 않는다면 보기 - 경로 막대 보이기 를 해주면 된다.
주의사항
그리고 경로 설정할 때 주의사항이, 윈도우는 \\ 역슬래시를 사용하는데 맥은 절대!! 사용하면 안된다. 이것 때문에 오류 많이 났다.
수업을 듣다보면 마지막 경로 수정을 하게되는데 맥은 /폴더이름 으로 추가해야한다. 오류 발생시 이 부분도 고려하면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