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공부 열심히 하라고 가족이 LG모니터를 선물해줬다. 그런데 마우스가 버벅이고 답답한 느낌이 있어 1년 동안 제대로 사용하지 못했다. 이번에 사이드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집에서도 작업을 해야하는 상황이 되었는데, 도저히 이 모니터로는 작업을 못하겠다고 느꼈다.
그런데 몇십만원짜리 모니터를 팔수도 없고 ... 무엇이 문제일까 열심히 검색하던 와중, 이게 주사율 문제인 거라는걸 알았다.
아래는 나의 컴퓨터 사양이다. 2015년 제품을 2019년에 중고로 받아 포맷하고, 5년째 사용하고 있는데 (9년된 제품이다..) 아직 멀쩡하게 잘 동작한다. 솔직히 회사에서 사용하는 그램보다 성능면에서 훨 낫다.
아래는 성공한 사진 ... 재생률이 30hz 로밖에 선택이 안됐는데, 60hz 로 선택할 수 있게 만든 방법은 miniDP to DP 케이블이다. 네이버에 검색해서 괜찮아보이는거 아무거나 구매했다.
그런데 연결했는데도, 모니터에 화면이 나타나지 않아서 한참 헤맸다. hdmi 케이블을 연결해야만 화면이 나오는 것이었다. 노트북에서는 화면을 두개로 인식하고 있어 뭐가 문제일까 한시간동안 헤맸다 ....
알고보니, 모니터에서 입력 > 외부입력 목록 > DisplayPort 로 설정해주면 DP 케이블 연결로 잘 나타난다. 진짜 30hz 속 터질 뻔 했는데 60hz 로 맞춰서 다행이다.
단점은, 노트북이 가끔 멈춘다는 것이다. 하지만 ... 마우스 딜레이 보다는 가끔 노트북 화면이 멈추는게 훨씬 낫다.
아래분 블로그보고 해결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https://overpassion.tistory.com/127
++ 3개월 후기
아 진짜 자주멈춰요 노트북 새거사고싶다 ,,,